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 23개 대학 함께하는 진로박람회…맞춤 상담·특강 호응

전자신문
원문보기
신상진 성남시장이 19일 '2025년 성남시 대학 진로박람회' 특강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19일 '2025년 성남시 대학 진로박람회' 특강장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 성남시는 19일 시청에서 '2025년 성남시 대학 진로박람회'를 열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진학 상담 기회를 마련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박람회에는 성균관대, 서강대, 한양대 등 23개 대학이 참가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00개의 상담부스와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대학별 상담, 선배 대학생 멘토링, 입시전략 특강 등 다양한 진로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

이 행사에 참석한 신상진 시장은 2층 모란관 선배 대학생 상담부스를 비롯해 3층 한누리 진학특강장, 누리홀 상담부스, 1층 대학별 상담부스를 차례로 방문하며 현장 소통에 힘썼다.

참가 학부모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신 시장은 “여러분은 지금 인생의 중요한 선택의 시기에 있다”며 “성남시가 3년째 이어가고 있는 이 박람회가 학생들의 현명한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자신의 결정이 중요한 만큼, 오늘 박람회를 통해 충분한 정보를 얻고 신중히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석현준 용인FC 입단
    석현준 용인FC 입단
  4. 4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러시아 유로클리어 소송
  5. 5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리헤이 뮤지컬 시지프스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