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좌석 4칸에 맨발로 드러누워"…무궁화호 '침대 빌런'에 공분

머니투데이 류원혜기자
원문보기
기차 좌석 4칸을 침대 삼아 맨발로 드러누운 승객의 모습이 공개돼 공분이 일고 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기차 좌석 4칸을 침대 삼아 맨발로 드러누운 승객의 모습이 공개돼 공분이 일고 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기차 좌석 4칸을 침대 삼아 맨발로 드러누운 승객의 모습이 공개돼 공분이 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무궁화호 드러누운 사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아빠 수술 소식에 목포에서 대전행 무궁화호에 탑승했다"며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이냐. 기차에서 드러누워 가는 분 처음 본다"고 말했다.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다른 승객들도 있는 열차 안에서 좌석 4칸을 차지하고 누워있는 승객의 모습이 담겼다. 그는 가방을 베개 삼아 머리를 대고 누워 휴대전화를 보고 있다. 신발은 가지런히 벗고 좌석에 맨발을 올려두기도 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우리나라 맞냐", "공공장소에서는 예의를 갖추자", "한국 사람 아니길", "사람 없어서 좌석 많이 비었다고 해도 저건 아니지 않냐", "뭐라고 지적하면 덤빌까 봐 무섭다" 등 반응을 보이며 비판했다.

해당 모습이 찍힌 장소는 무궁화호 카페 객차로 보인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018년부터 입석 승객들을 수용하기 위해 열차 카페를 입석 겸용 칸으로 개조해 운영하고 있다. 과자와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자동판매기와 스탠딩 테이블, 좌식 테이블, 지하철 형태의 28석 좌석이 마련돼 있다.

류원혜 기자 hoopooh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