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고양시, 바이오산업 협의체 공식 출범…글로벌 협력 본격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고양시가 16일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바이오산업 육성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고양시가 16일 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바이오산업 육성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 고양특례시가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협의체를 공식 출범하고 산학연 협력 기반 강화에 본격 나섰다.

고양시는 지난 16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1차 바이오산업 육성 협의체 회의'를 열고, 고양형 바이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협력 논의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고양시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마련한 것으로, 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동국대 BMC, 고양연구원 등 바이오·의료·연구기관 위원 11명이 참석했다.

이날 고양시는 △2025년~2029년 바이오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바이오벤처기업 집적시설 조성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과의 국제협력 △2025년 고양 바이오 포럼 개최 등 주요 추진 과제와 함께 현황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특히 글로벌 협력의 상징으로 추진 중인 '룩셈부르크 고양보건연구소(LIH-G)' 설립 계획이 발표돼 고양시가 보건데이터 공동연구의 국제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다.

고양시는 앞으로 협의체를 중심으로 산학연 및 민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바이오기업 집적 및 생태계 확산, 국제네트워크 확대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김수오 시 자족도시실현국장은 “이번 회의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실질적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신호탄”이라며 “행정과 민간이 긴밀히 협력해 고양시를 경기북부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양=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2. 2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3. 3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4. 4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5. 5김병기 논란
    김병기 논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