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빌보드 휩쓴 ‘케데헌’ 주인공…‘600억 기부’ 유명배우 외손녀였다

헤럴드경제 김보영
원문보기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주인공 루미 목소리를 맡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재 SNS·연합]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주인공 루미 목소리를 맡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이재 SNS·연합]



[헤럴드경제=김보영 기자]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주인공 루미 목소리를 맡은 작곡가 겸 가수 이재(EJAE· 본명 김은재)가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라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케이팝 슈퍼스타인 루미, 미라, 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지난달 20일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하며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작품의 인기에 힘입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이재가 부른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6위에 올랐다. 2주 전 81위에서 지난주 23위, 이번주 6위까지 오르며 차트 성적을 매주 새로 쓰고 있다.

이와 함께 이 곡을 부른 이재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이재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레드벨벳 ‘싸이코’, 에스파 ‘아마겟돈’ 등을 작업한 유명 케이팝 작곡가다.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학업과 데뷔를 준비했지만 아쉽게 무산되자 SM을 퇴사하고 미국으로 이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한 이재 [KBS]

2011년 KBS 2TV ‘여유만만’에 출연한 이재 [KBS]



특히 최근에는 이재가 자신의 외조부인 원로 배우 신영균과 2011년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장면도 재조명됐다. KBS 2TV ‘여유만만’에서 신영균은 당시 19세로 미국 뉴욕대 재학 중이던 이재를 소개했다. 이재는 “가수를 꿈꾸고 있다”면서 신영균에 대해 “필요한 건 다 해주는 100점짜리 멋쟁이 할아버지”라고 말했다.

신영균은 ‘상록수’, ‘빨간 마후라’, ‘잉여인간’, ‘미워도 다시 한번’,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연산군’ 등에 출연한 한국 영화계의 산증인이다. 그는 300여편의 작품에 출연하며 1970년대 최고의 남자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건강 문제로 연기 활동을 줄인 뒤에는 사업가로 입지를 다졌다.

2010년에는 사재 500억원을 문화예술계에 기부하며 ‘신영균 예술문화재단’을 설립하기도 했다. 또 2013년엔 모교 서울대에 100억원 상당 제주도 토지를 기부하는 등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