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OSEN 언론사 이미지

"아빠 죽어!" 초1 금쪽이, 엄마 껌딱지에 아빠 서운함 느껴('금쪽같은')

OSEN
원문보기

[OSEN=오세진 기자] '금쪽같은 내새끼’ 초등학교 1학년 금쪽이가 엄마를 향한 강한 집착을 보였다.

18일 방영한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올해 5월부터 육아 휴직을 끝내고 복귀한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자신에게 집착하면서 떨어지는 걸 거부하는 금쪽이를 보고 난감함을 보였다.

이 집안의 경우 아빠가 주양육자로 삼 남매를 돌봐왔었다. 오은영은 “분리불안은 내가 애착 대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양육자, 믿을 수 있는 양육자와 떨어질 수 없는 증상이다. 만 5세까지는 일반적이지만 그 이후에는 불안을 낮추고 그 시간을 혼자 보낼 수 있는 게 이 정도 나이가 되면 그렇게 보는 거다”라며 이들 부부가 '분리 불안'을 의심하자 설명했다.

그러나 오은영 박사는 금쪽이가 분리불안은 아닌 것으로 추측했다. 엄마가 잠시 외출한다고 말하자마자 아빠랑 잘 놀던 금쪽이는 화를 펄펄 내면서 아빠더러 "아빠 죽어", "집 부술 거야" 등 분노하며 눈물을 흘렸기 때문이었다.

오은영 박사는 “오히려 엄마랑 떨어지는 건 싫은 것 같다. 불안함과 싫은 건 다른 감정이다. 엄마랑 떨어지는 건 싫은데, 싫은 걸 하라고 하니 기분이 나쁜 거다”라고 설명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토트넘 퇴장 리버풀
    토트넘 퇴장 리버풀
  3. 3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모범택시3 장나라 악역
  4. 4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강민경 주사이모 의혹
  5. 5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황희찬 울버햄튼 10연패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