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한화에어로, 유럽 총괄에 벤 허드슨 호주법인 CEO 선임

조선비즈 김지환 기자
원문보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유럽 및 영국 방산 최고경영자(CEO·Chief Executive Officer)로 벤 허드슨(사진) 한화디펜스 호주 CEO를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호주 사업을 포함, 유럽 전역의 사업 운영을 총괄할 예정인 허드슨 CEO는 이날 “중요한 시기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라며 “유럽 고객들이 직면한 국방 및 보안 문제에 설루션을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주권 역량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화에어로 입사 전 영국 BAE시스템즈나 라인메탈 등 유럽 방산기업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다.

허드슨 CEO의 이번 임명은 한화에어로가 유럽 내 영역을 확장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한화에어로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North Atlantic Treaty Organization)와 유럽연합 소속 국가들과 협력을 강화하하기 위해 경제지원이나 기술 이전 등을 해왔다. 한화에어로는 폴란드와 노르웨이, 필란드 등 국가에 K9 자주포와 다연장 로켓 천무 등을 수출한 바 있다.

마이클 콜터 한화글로벌 디펜스 CEO는 “유럽은 한화에어로의 장기적 전략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며 “단순히 입지 확장에 그치지 않고, 각 국가들의 주권 역량에 투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허드슨 CEO의 임명은 신뢰와 장기적 협력, 공동 안보 목표에 기반해 다음 단계를 시작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지환 기자 (jh@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용인FC 임채민 영입
    용인FC 임채민 영입
  2. 2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명동 크리스마스 인파
  3. 3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통일교 특검 입장 변화
  4. 4김영대 별세
    김영대 별세
  5. 5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고려아연 울산공장 화재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