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산사태·낙석·붕괴 예방" 하남시, 폭우 2차 피해 안전관리

뉴시스 이호진
원문보기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18일 열린 집중호수 관련 긴급회의에서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관리 강화를 지시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18일 열린 집중호수 관련 긴급회의에서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관리 강화를 지시하고 있다. (사진=하남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위험시설물 안전관리를 강화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남지역에는 전날부터 일부 지역에 150㎜가 넘는 큰 비가 내렸으나 별다른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는 나오지 않았다.

시는 이번 비로 지반이 약해진 곳이 많아 산사태와 낙석, 옹벽 붕괴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산사태 우려 지역과 옹벽, 하천변 등 취약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강화했다.

또 세월교와 지하차도, 하천변 산책로 등 상시 통제시설과 침수 이력이 있는 지역에 대해서도 시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점검과 관리를 강화한 상태다.

일단 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면서 향후 추가 호우에 대비해 취약지역 순찰 및 유관기관 협럭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기상특보 해제 이후에도 재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시민들께서도 위험지역 접근을 자제하고, 이상 징후 발견 시 119나 시청에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