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역시 월드클래스”···‘뛰어’로 돌아온 블랙핑크, 글로벌 차트 '싹쓸이'

서울경제 조수연 인턴기자
원문보기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뛰어'(JUMP)로 전 세계 음원 차트와 유튜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휩쓸며 '월드 클래스' 존재감을 또 한 번 증명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뛰어’가 지난 16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연속 정상을 지키며,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최다 ‘글로벌 톱 송’ 1위 곡 보유라는 신기록도 세웠다.

‘뛰어’는 유럽, 북미, 아시아 전역 주요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미국 차트에서는 연일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15위까지 올라섰고, 발매 일주일 만에 누적 스트리밍 수가 46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글로벌 반응을 얻고 있다.

각종 음원 차트에서도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뛰어’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국내 멜론 ‘톱 100’ 차트에서도 최고 3위에 오르며 국내외에서 동시에 인기를 끌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공개 하루 만에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영상’에 등극했고, 현재까지 6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블랙핑크는 월드투어 ‘데드라인’(DEADLINE)을 통해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총 31회 공연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과 만나고 있다.


조수연 인턴기자 newsuyeo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2. 2식스센스2 미미
    식스센스2 미미
  3. 3안세영 최고 승률
    안세영 최고 승률
  4. 4내란재판부 위헌
    내란재판부 위헌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