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정선군, 산사태 취약지역 긴급 점검

프레시안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원문보기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강원 정선군은 최근 계속된 강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선제적인 대응에 나섰다.

군은 17일 이창우 부군수를 중심으로 산림과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특별 점검반을 편성하고, 정선읍 일원 산사태 취약지역 5곳에 대해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정선군

ⓒ정선군



이번 점검은 지속된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서 추가 강우 시 산사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점검반은 사면 붕괴 위험 여부, 배수 상태, 주변 주민 주거지와의 거리 등을 집중 점검하고, 위험 요소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보완 조치를 취했다.

군은 앞으로도 기상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추가 강우에 대비해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필요 시 주민 대피 조치 등 선제적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하는 강도 높은 재난 대응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 2월 말부터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인명피해 우려 지역 17곳을 포함한 산사태 취약지역 238곳, 소하천 124곳 등에 대해 사전 현장 점검을 완료했다.

아울러 산사태 현장예방단 운영을 통해 위험지역 순찰을 강화하고, 침수 위험지역에 대해서는 배수펌프장 및 우수저류시설의 작동 상태를 사전 점검하는 등 실질적인 예방조치도 병행해왔다.

이창우 정선군 부군수는 “지속된 강우에 따라 산사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선제적 점검과 대응 조치를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위험지역 주민들께서는 기상특보 시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사전 안내에 따라 신속히 대피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형준 기자(jhj2529@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3. 3송도순 별세 애도
    송도순 별세 애도
  4. 4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5. 5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