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박찬대, 폭우 피해 속출하자 "당대표 선거 일정 중단 요청"

뉴시스 정금민
원문보기
"국민 삶 우선…경선 재개 시점 등 당 지도부 뜻 따를 것"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내란 10적 등 제2의 5공 청문회 추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7.17.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내란 10적 등 제2의 5공 청문회 추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07.17.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정금민 이창환 남정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박찬대 의원이 전국의 폭우 피해를 고려해 "전국당원대회 당대표 선거 일정을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 의원은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청, 호남, 영남에 200년 만의 폭우가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 삶보다 우선하는 정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하늘이 뚫린 것처럼 쏟아붓는 폭우가 할퀴고 간 거대한 자연재해 앞에서 국민들께서 망연자실해 계신다"며 "집권 여당의 첫 당 대표 후보로서 이런 상황에서도 당 대표 선거 일정을 그대로 진행하는 것이 옳은지에 대해 심각하게 문제제기를 한다"고 했다.

그는 "충청, 호남, 영남의 대의원, 권리당원들께서 투표에 참여할 마음의 여유조차 없는 상황"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당대표 선거를 일정대로 진행하는 것은 책임 있는 집권 여당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지도부를 향해 "폭우가 그치고 피해복구를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을 때까지 당대표 선거 일정을 중단해 주실 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며 "선거 일정 중단 이후 재개 시점과 추후 재개될 선거 일정 등은 모두 지도부의 뜻에 따르겠다"고 했다.

한편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9(충청권)·20일(영남권) 순회 경선 현장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투표·합동연설 등은 온라인으로 대체한다. 다만 26일(호남)·27일(경기·인천), 다음 달 2일 서울·강원·제주 경선 변경 여부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happy7269@newsis.com, leech@newsis.com, nam_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2. 2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3. 3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4. 4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5. 5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