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모니터랩, 위협 헌팅 기반 EDR 전문기업 '쏘마' 인수

전자신문
원문보기

모니터랩이 위협 헌팅 기반 엔드포인트탐지·대응(EDR) 전문기업 '쏘마'를 인수한다.

2016년 설립된 쏘마는 자체 개발한 엔드포인트 위협 헌팅 플랫폼 '몬스터(MONSTER)'를 통해 △행위 기반 위협 수집 및 분석 △엔드포인트 가시성 확보 △지능형 사이버 침해 대응 등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정적 분석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으론 탐지하기 어려운 위협까지 식별·대응한다는 게 특징이다.

모니터랩은 이번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 보안 중심의 사업 영역에서 나아가 엔드포인트까지 아우르는 통합 보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완성도 높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보안서비스엣지(SSE) 기반의 네트워크 보안과 EDR 기반의 엔드포인트 보안을 단일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나 기기 상태와 관계없이 안전한 접근을 보장하고 단말 내 위협까지 실시간으로 탐지·대응한다.

이광후 모니터랩 대표는 “이번 인수는 모니터랩은 물론 사이버 보안 산업 전반에 의미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쏘마의 엔드포인트 보안 및 위협 헌팅 기술을 자사의 SSE 기반 네트워크 보안 기술력과 결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포괄적인 대응 역량을 갖추고, 고객에게 더욱 강화된 통합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