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5.0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충북혁신도시 '꿈자람터' 개관…어린이·가족 특화 공간

뉴스핌
원문보기
[진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의 핵심 시설인 꿈자람터가 개관했다.

진천군에 따르면 충북혁신도시 꿈자람터는 총 사업비 99억원을 들여 연면적 2642㎡ 규모로 지상 2층 건물로 조성됐다.

꿈자람터 조감도.[사진=진천군]  2025.07.18 baek3413@newspim.com

꿈자람터 조감도.[사진=진천군] 2025.07.18 baek3413@newspim.com


이곳은 연령별 맞춤형 체험 공간과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갖춘 어린이 및 가족 특화 공간이다.

1층에는 5세부터 10세 이하 아동과 보호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놀이터가 운영되며, 사전 예약제로 회차별 최대 25명의 아동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청춘 카페에서는 지역 어르신 바리스타들이 만든 커피와 음료를 제공해 어린이와 보호자, 주민들이 편안하게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층은 IT와 체험을 융합한 공간으로 청소년을 위한 다목적 체육관과 진로 및 직업 탐색 프로그램, AR 기반의 골프, 야구, 테니스 등 스포츠 체험 공간을 포함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꿈자람터는 가족 중심의 생활 환경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충북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인요한 의원 사퇴
    인요한 의원 사퇴
  2. 2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3. 3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4. 4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5. 5김수용 심근경색
    김수용 심근경색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