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카드, 빠른 시장금리 하락세 긍정적…목표가 6만5000원으로 상향”

이투데이
원문보기

DB증권은 2분기 삼성카드에 대해 시장금리가 빠른 하락세를 보여 예상 대비 금융비용이 완만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5만 원에서 6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18일 밝혔다.

2분기 지배 순이익은 1665억 원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밑돌 전망이다. 나민욱 DB증권 연구원은 "개인 신판 잔고와 할부·리스 부문이 무난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2분기부터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 영향이 온기 반영되고,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마케팅비 증가, 전년도 이벤트 기저 효과 소멸 영향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긍정적인 점은 시장금리가 빠른 하락세를 보이는 점이다. 나 연구원은 "예상 대비 금융비용이 완만하게 증가할 것"이라며 "현재 만기도래 물량의 차입금리는 2% 초반, 차환 금리는 2% 후반대로 내년부터 총차입금리는 하락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상법 개정, 배당 분리과세 등 국내 증시 정상화 진행에 따라 시장 기대수익률을 8.5%로 하향 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올해 예상 배당 성향은 46.5%로 배당 분리과세 기준인 35%를 무난히 웃돌며, 예상 배당수익률은 약 5.2%로 배당 매력 또한 견조할 전망이다.

[이투데이/정회인 기자 (hihell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