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故이종은, 지병으로 49세에 사망…무슬림으로 개종해 아부다비에 안치 ‘7주기’[Oh!쎈 이슈]

OSEN
원문보기
[OSEN=강서정 기자] 1990년대 CF 스타이자 방송인으로 활약했던 변호사 고(故) 이종은이 세상을 떠난 지 7년이 흘렀다.

이종은은 지난 2018년 7월 18일, 지병으로 인해 향년 49세의 나이로 눈을 감았다. 몇 해 전부터 앓아온 병세가 악화된 끝에 맞이한 안타까운 이별이었다.

장례는 고인의 뜻에 따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의 현지 병원에서 치러졌다. 이종은은 사망 2년 전 무슬림으로 개종해 깊은 신앙심을 지켜왔고, 유언에 따라 모스크에서 장례가 거행된 뒤 아부다비에 영면했다.

고인은 어린 시절 유럽 여러 나라에서 유년기를 보내며 글로벌한 시각을 쌓았다. 고등학교 시절 한국으로 돌아와 서울대학교 외교학과에 입학했으며, 이후 1990년대 광고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수십 편의 CF에 출연하며 시대를 대표하는 광고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1993년에는 SBS ‘모닝와이드’ MC로 발탁돼 방송인으로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그러나 방송 활동은 오래 이어지지 않았다. 그는 돌연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 로스쿨에 진학하며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열었다. 변호사 자격을 취득한 뒤 뉴욕 로펌과 국내 대형 로펌을 거치며 법조인으로서의 경력을 쌓았고, 2012년부터는 중동 소재 로펌의 파트너 변호사로 활약하며 국제무대에서 입지를 다졌다. /kangsj@osen.co.kr

[사진]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동문 홈페이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