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한국투자증권, 스위스 UBP와 자산관리 협업 추진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호성 기자]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니콜라스 팔라(Nicolas Faller) UBP 글로벌 자산운용 대표가 전략적 협업 방안 논의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니콜라스 팔라(Nicolas Faller) UBP 글로벌 자산운용 대표가 전략적 협업 방안 논의를 마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스위스의 글로벌 자산운용사 유니온 방카르 프리베(UBP)와 자산관리 부문 협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전날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니콜라스 팔라(Nicolas Faller) UBP 글로벌 자산운용 대표를 비롯해 스튜어트 에드가(Stewart Edgar) 아시아 전략대표, 위핑 나(Wee Ping Nah) 아시아 자산운용 대표, 프란시스 리(Francis Lee) 아시아 부문장 등 핵심 임원이 방한해 프라이빗 뱅킹,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글로벌 대체투자 상품 제공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협업을 통해 PB 인력 및 서비스 교류를 강화하고, UBP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접목해 고액자산가 대상 PB 서비스를 고도화할 방침이다. 특히 글로벌 대체투자 상품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자산관리 역량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UBP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프라이빗뱅크로, 50년 이상 초고액자산가(UHNW) 및 패밀리오피스를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23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대체투자 상품 운용과 공급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