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4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고객 성향 맞춰 답변” 현대홈쇼핑,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박차

이투데이
원문보기
스타트업 5개사와 손잡고 '고객 마케팅‧서비스 혁신'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2025 현대홈쇼핑 H.I.G.H 오픈 이노베이션 킥오프 데이’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가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 강동구 천호동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진행된 ‘2025 현대홈쇼핑 H.I.G.H 오픈 이노베이션 킥오프 데이’에서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가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현대홈쇼핑이 유망 스타트업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마케팅ㆍ서비스 혁신에 드라이브를 건다.

현대홈쇼핑은 서울시 창업지원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 스타트업 투자사 마크앤컴퍼니와 함께 ‘H.I.G.H(Hyundai Innovation Growth Hub)’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5개 스타트업과 기술 협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 맞춤형 마케팅 △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AI 콘텐츠 기획·제작 △시니어 비즈니스 등 5대 과제를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다.

현대홈쇼핑은 최종 선정된 5개 스타트업(제트에이아이ㆍ랭코드ㆍ퍼플아이오ㆍ차봇모빌리티ㆍ로쉬코리아)과 고객 응대 및 마케팅 등 전반에 걸쳐 AI 기반 초개인화 서비스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올 10월까지 각 스타트업의 기술 검증 및 현업 적용을 위한 개발을 지원하고, 고객서비스·마케팅 등 내부 유관 부서와 협업해 사업화를 추진한다. 또한, 기술력과 사업성이 입증된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후속 사업 제휴 및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이투데이/유하영 기자 (hah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롭 라이너 감독 피살
    롭 라이너 감독 피살
  3. 3고준 반신마비
    고준 반신마비
  4. 4우크라 종전 합의
    우크라 종전 합의
  5. 5손흥민 레길론
    손흥민 레길론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