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세종대 세종뮤지엄갤러리, 이도선 작가 개인전 개막

중앙일보 n/a
원문보기
이도선 포스터

이도선 포스터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세종뮤지엄갤러리 2관은 2025년 7월 16일부터 27일까지 깊은 신앙심을 바탕으로 성경 속 이야기와 풍경을 담아낸 작업을 선보이고 있는 이도선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도선 작가는 서울교육대학교 및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과 석사를 졸업했고, 초기 작업은 풍경과 기억, 내면의 감정을 토대로 한 서정적인 회화를 선보여왔다. 2015년 이후부터는 신앙과 믿음을 바탕으로 성경 속 인물과 장소를 주제로 삼아 이를 기하학적이고 직선적인 화면으로 풀어낸 작품을 이어오고 있다.

이도선, OH. Jesus! 마지막 만찬(The Last Supper), 163x130cm, mixed media on canvas, 2023

이도선, OH. Jesus! 마지막 만찬(The Last Supper), 163x130cm, mixed media on canvas, 2023


작가는 “믿음은 곧은 길이며, 화면 위에 그 길을 세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작품에는 특정한 인물상이나 빛의 묘사가 나타나지 않는다. 대신 직선과 면이 화면을 지배하며, 질서와 균형을 이루고 있다. 작가는 이러한 화면 구성을 통해 성경의 이야기를 풀어내고, 믿음의 내면적 고백과 방향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오! 예수’, ‘믿음의 영웅들’, ‘성경의 풍경’ 등의 시리즈를 비롯해, 선과 면으로 구성된 성서적 이미지들이 소개된다. 총 50여 점의 작품을 통해, 개인의 믿음과 신앙의 방향을 돌아보고 묵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세종뮤지엄갤러리 관계자는 “화면에 나타난 직선과 수직적 구조는 작가의 흔들림 없는 깊은 신앙심과 믿음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작품 속 질서와 구조를 통해 신앙의 본질을 되새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1@joongang.co.kr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