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0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박초은' 황제성, 자녀가 둘인데…8년 차에 이혼 위기 고백 "주식 반토막 나" ('브레인')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이소정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사진=텐아시아DB



MBC 공채 16기 코미디언 동기 박초은과 2018년 결혼해 아들과 딸을 두고 있는 황제성이 주식 관련 퀴즈 앞에서 죄인처럼 고개를 푹 숙인다.

17일(목)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브레인 아카데미' 8회에서는 금융인 김동환이 '경제 마스터'로 출격해, '내 돈을 지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경제 상식'을 주제로 '브레인즈'와 함께 경제 전반에 대한 퀴즈와 이야기를 펼친다.

사진=채널A

사진=채널A



'마스터존'에 오른 김동환은 "경제사에서 가장 큰 변화가 일어났을 때는 언제일까?"라고 질문하고, 황제성은 "산업 혁명!"이라며 곧장 답을 맞힌다. 이에 김동환은 "맞다. 그럼 영국의 산업 혁명이 막 시작되던 1776년, 경제 성장의 비밀을 꿰뚫어 본 책이 등장한다. 어떤 책일까?"라고 연거푸 질문한다. 그러자 이번엔 전현무가 "국부론!"이라고 정답을 외치더니 "(저자는) 애덤 스미스! 보이지 않는 손!"이라고 줄줄 읊어 모두를 소름 돋게 한다.

전현무가 놀라운 기억력으로 '쓰리 연타' 실력을 선보인 가운데, 김동환은 산업이 역대급으로 활발했던 '산업 혁명'을 지나 '미국의 경제 대공황'까지 이야기를 이어간다. 그는 "미국의 바오지수가 6배 올랐다. 수많은 사람이 주식을 사려고 증권가에 몰렸고, 이럴 땐 빚 내서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황제성을 나지막하게 부른다. 앞서 황제성은 주식이 '반토막'이 나서 아내와 이혼 위기까지 갔던 경험을 털어놔 화제가 됐던 터.

사진=채널A

사진=채널A



황제성은 고개를 푹 숙이고, 전현무는 "네가 경험자라 아는구나"라며 그를 토닥인다. 반면 이후, 전현무는 퀴즈를 풀던 중 하석진에게 "너 술 많이 소지하고 있잖아~"라며 폭로를 시전해 궁금증을 일으키더니, 모두가 "경제 이야기 너무 재밌다", "처음 듣는다"라며 감탄하는 상황에도 혼자서만 "금 살까요?"라며 이익을 기반에 둔 투자 질문을 던져 현장을 초토화한다.

'브레인 아카데미' 8회는 17일(목) 밤 10시 방송된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