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2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한국관광공사, 여름여행 특집전 진행…맞춤형 취향 저격 여행지 소개

스포츠조선 김세형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가 여름여행 시즌을 맞아 8월 5일까지 여름여행 특집전을 진행한다.

17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특집전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한국관광통합 플랫폼 'VISITKOREA(VK)'의 인기 콘텐츠를 소개, 여행자 맞춤형 추천을 통해 방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집전에서는 활동형 모험가, 역사형 문화탐방가, 미식 탐험가, 자연 애호가, 야경 콜렉터, 실내 탐방가 등 6가지 여행 성향에 따른 맞춤형 추천 여행지와 체험 활동을 소개한다. 여행자는 간단한 여행 성향 테스트에 참여해 자신에게 맞는 여행 스타일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매력을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출석체크 챌린지' 이벤트도 열린다. 여름 특집전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을 완료하면 아이스큐브가 적립되며, 누적 수량에 따라 경품이 차등 제공된다. 자주 방문할수록 아이스큐브를 더 많이 모을 수 있고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박소영 한국관광공사 해외디지털마케팅 팀장은 "지난해 약 4000만 명이 VK를 방문했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즌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용자 관심사와 행동을 분석하고, 취향 맞춤형 정보와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