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2 서울이랜드, 국가대표 출신 골키퍼 구성윤 영입

뉴시스 안경남
원문보기
A매치 4경기 출전
[서울=뉴시스]K리그2 이랜드, 국가대표 출신 골키퍼 구성윤 영입. (사진=서울이랜드 제공)

[서울=뉴시스]K리그2 이랜드, 국가대표 출신 골키퍼 구성윤 영입. (사진=서울이랜드 제공)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 서울 이랜드FC가 국가대표 출신 골키퍼 구성윤을 영입했다고 17일 밝혔다.

구성윤은 일본 J리그 세레소 오사카 18세 이하(U-18)팀을 거쳐 2013년 1군에 합류한 뒤 2015년 콘사도레 삿포로로 이적해 프로 데뷔했다.

삿포로에서 5시즌 동안 주전 골키퍼로 167경기에 출전해 2016년 J2리그 우승과 승격, 2019년 J리그컵 준우승에 일조했다.

2020시즌 중반 K리그1 대구FC에 합류해 국내 무대에 첫발을 내디딘 그는 그해 17경기에서 5차례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이듬해 군팀인 김천 상무에선 18경기 출전 10차례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K리그2 베스트 골키퍼에 선정됐다.

이후 콘사도레 삿포로로 복귀한 구성윤은 교토상가를 거쳐 이랜드에 합류했다.


이랜드 구단은 "구성윤은 197㎝, 95㎏의 압도적인 피지컬을 바탕으로 공중볼 처리 능력과 반사 신경이 뛰어난 골키퍼다. 발밑 능력도 뛰어나 후방 빌드업에서도 강점을 보인다"고 기대했다.

U-21, U-23팀 등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친 구성윤은 2015년 국가대표팀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고 A매치 4경기(6실점) 출전 기록을 갖고 있다.

구성윤은 "서울 이랜드는 창단 당시부터 흥미롭고 관심이 가는 팀이었다. 가능성이 큰 팀이라고 생각해 언젠가 꼭 뛰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고 그것이 이적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라며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어 "목표는 무조건 승격이다. 후방에서 실점을 최소화하며 팀 목표에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탈당 의혹
    김병기 탈당 의혹
  2. 2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이재명 멜로니 정상회담
  3. 3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4. 4권상우 짠한형
    권상우 짠한형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