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세종시 일부 지역 시내버스 운행 중단

프레시안 김규철 기자(pressianjungbu@pressian.com)
원문보기

[김규철 기자(pressianjungbu@pressian.com)]
▲세종시가 폭우로 인해 일부 시내버스에 대해 운행 중지 또는 일부 구간에 대해 우회하도록 했다 ⓒ프레시안DB

▲세종시가 폭우로 인해 일부 시내버스에 대해 운행 중지 또는 일부 구간에 대해 우회하도록 했다 ⓒ프레시안DB


충청지역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산사태 우려 등 각종 지연재해 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가운데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내버스 일부 노선에 대해 운행중단 및 우회 운행 등 조치를 내려 시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세종시는 17일 오전 8시42분 호출형 DRT인 전동면 두루타에 대해 운행중지를 시킨 것을 시작으로 전동면 순환마을버스인 90~95번 시내버스, 호출형 DRT인 금남면 두루타와 장군면 두루타, 전의‧소정면 두루타, 연동‧부강면두루타에 대한 운행을 중지시켰다.

이어 전의면을 순환하는 81~86번 마을버스, 부강면 순환 마을 버스인 35번, 조치원~장군면간을 운행하는 75번 시내버스에 대한 운행을 각각 중지했다.

금강수목원과 세종고속터미널을 운행하는 62번 시내버스도 운행중지됐다.

또한 오송역과 대전반석역을 오가는 1003번 버스에 대해서는 미경유 정류장 없이 우회운행하도록 했으며, 조치원터미널~청라리 구간을 운행하는 71번 시내버스는 쌍류리~쌍류리보건소 구건에 대해 운행하지 않도록 했다.


조형아파트와 반석역을 오가는 1000번 버스에 대해서는 조형아파트~신안리 구간을 운행하지 않도록 했으며 민석아파트~세종터미널 구간을 운행하는 801번 시내버스는 민석아파트~신안리 구간을 운행하지 않도록 했다.

소정면 대곡리~국책연구단지를 오가는 991번 시내버스도 대곡리~신안리 구간을 운행하지 말도록 했다.

구렁말~신안1리 입구를 운행하는 11번 시내버스는 새주막거리~고려대 구간에 대해 운행하지 않도록 했다.

[김규철 기자(pressianjungbu@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