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7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위허브, 스테이블 코인 기반 전자지갑 P2P 결제 인프라 구축

머니투데이 김건우기자
원문보기


위허브는 스테이블 코인 등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고 송금할 수 있는 전자지갑 기반 P2P(개인간직접거래)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스테이블 코인을 활용한 P2P 결제가 확산되면서 실질적으로 디지털 자산 사용을 위한 신뢰성과 보안성이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 결제 구조는 은행권과 비은행권 간에 차이가 있지만, 양측 모두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핵심은 전자지갑 기반의 P2P 결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보안 인프라다.

위허브는 확보한 전자지갑 관련 5건의 특허를 기반으로 P2P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제로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 인증 기술을 바탕으로 은행권·비은행권 모두 포괄할 수 있는 범용 전자지갑 보안 솔루션을 공개했다. 해당 솔루션을 통해 퍼블릭 체인 기반 스테이블 코인 특성상 발생할수 있는 익명성 보장과 니모닉 키 분실 위험 문제를 동시에 해결 가능하다.

특히 위허브의 전자지갑 보안 솔루션은 사용자의 생체정보와 니모닉 키를 분산 저장해 보안성과 복구 가능성을 모두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제로지식증명에 더해 탈중앙 신원 인증(DID), 디지털 신원 증명(Verifiable Credential) 등 웹3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신원을 안전하게 증명하면서 개인정보는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계됐다.

박대용 위허브 보안TF 총괄 책임자는 "금융권 수준의 보안체계를 갖춘 디지털 자산 전자지갑 솔루션이 실물경제에서 결제 확산을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은행권과 비은행권 모두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P2P 결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솔루션은 전통 금융보안 기술과 디지털 자산 전자지갑 보안 기술이 융합된 업계 최초 사례"라며 "스테이블 코인 기반 P2P 결제 인프라가 제도권 보안 수준에 진입하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