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8.4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베스핀글로벌, AI 전문 기업 ‘코그넷나인’ 인수 완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은 지주사 뉴베리글로벌을 통해 AI 전문 기업 ‘코그넷나인’의 인수 절차를 최종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코그넷나인은 아주그룹 산하 기업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금융 분야의 AI 역량 확대와 생성형 AI 기반 통합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 인수는 금융권 특화 AI Contact Center(AICC) 기술 고도화 및 AI 기반 비즈니스 자동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코그넷나인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헬프나우 에이전틱 AI 플랫폼’과 코그넷나인의 ‘플러그넷 플러스(PLUGNET⁺)’ 간 기술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금융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 지원할 방침이다.

아주그룹은 코그넷나인의 지분을 뉴베리글로벌에 매각함과 동시에 뉴베리글로벌의 전략적 지분 투자자로 참여, 지속적인 성장 지원과 협력 관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코그넷나인은 AI 도입 전 과정을 9단계로 체계화한 ‘AI 매니지드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컨설팅부터 구축·운영까지 전 주기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롯데카드 등 금융기관은 물론, 유통·제조 분야에서도 삼성웰스토리, SSG.COM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과 산업 이해도를 입증해왔다.

코그넷나인의 대표 솔루션인 ‘플러그넷 플러스’는 멀티-AI 및 멀티-LLM(대규모언어모델) 기반의 기업용 플랫폼으로, 특정 기술에 종속되지 않고 다양한 AI 기술을 통합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생성 및 운영할 수 있어 도입 기업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윤성노 CSO(부사장)는 “코그넷나인의 금융 도메인 이해도와 프로젝트 경험은 베스핀글로벌의 AI 비즈니스 강화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산업별 특화된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그룹 관계자는 “코그넷나인의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외부 전문 파트너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전략적 투자자로서 뉴베리글로벌 및 베스핀글로벌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92513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재중 족발 레시피
    김재중 족발 레시피
  2. 2손흥민 해트트릭
    손흥민 해트트릭
  3. 3트럼프 시진핑 통화
    트럼프 시진핑 통화
  4. 4하마스 이스라엘 인질
    하마스 이스라엘 인질
  5. 5안세영 중국 마스터스
    안세영 중국 마스터스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