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韓 전설' 정경화, 케빈 케너와 듀오 리사이틀…11월 美 투어

뉴시스 조기용
원문보기
9월 24일 서울 롯데콘서트홀…평택·고양·통영
8년 만에 뉴욕 카네기홀 무대 올라
[서울=뉴시스] '정경화&케빈 케너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사진=크레디아 제공) 2025.07.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정경화&케빈 케너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사진=크레디아 제공) 2025.07.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조기용 기자 = '대한민국 클래식 전설'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가 한국 투어를 갖는다.

공연기획사 크레디아는 정경화가 피아니스트 케빈 케너와 오는 9월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정경화 & 케빈 케너 듀오 리사이틀'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오는 11월 예정된 미주 투어를 앞둔 기념으로, 서울을 비롯해 평택, 고양, 통영에서 관객을 만난다.

정경화는 우리 시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으로, 1967년 레벤트리트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세계 무대에 한국인 클래식 음악가의 이름을 알린 선구자다.

콩쿠르 우승 직후 뉴욕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 등 미국의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며 백악관 갈라 콘서트 무대에도 섰고, 유럽 전역에서 언론과 관객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아울러 데카, RCA, 도이치 그라모폰, EMI 등 세계적인 레이블과 함께 주요 바이올린 레퍼토리 대부분을 녹음하며 폭넓은 디스코그래피를 구축했다.


케너는 정경화와 오랜 음악적 동반자로 알려져 있다. 케너는 1990년 쇼팽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 폴로네이즈 상 수상자로, 한국 투어와 미주 투어 모두 참여한다.

정경화는 다가오는 미주 투어에서 8년 만에 뉴욕 카네기홀 무대에 오른다. 그는 지난 2017년 데뷔 50주년 기념 공연을 카네기홀에서 진행했다.

이 외에도 매사추세츠 우스터 메카닉스홀, 뉴저지 프린스턴 매카터 극장, 캐나다 토론토 코너 홀 등에서 공연이 예정돼 있다.


서울 공연 예매는 롯데콘서트홀 홈페이지, NOL 티켓, 클럽발코니 등에서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xcusem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