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토부, 하반기 청년인턴 150명 모집

헤럴드경제 신혜원
원문보기
행정, 홍보, 항공관제 등 11개 분야
국토교통부 [헤럴드경제DB]

국토교통부 [헤럴드경제DB]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국토교통부는 2025년 하반기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청년인턴의 규모는 11개 분야, 총 150명으로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도록 본부 및 소속기관에 균형있게 배치된다. 행정, 홍보, 외국어, 시설, 항공관제, 항공정비, 공간정보, 기록관리, 학예, 식품위생, 조리 등의 분야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상반기 5개월 과정의 청년인턴을 108명 선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 인턴 프로그램은 상반기 인턴 종료 후인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운영될 계획이다.

국토교통 업무에 관심있는 만 19~34세 청년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이날부터 30일까지 시험 공고하고, 28일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 3일간 원서접수 후 서류 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8월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청년인턴이 앞으로의 진로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관심분야 및 전공을 고려해 부서에 배치하고 정책수립 과정은 물론, 정책 집행 과정에도 참여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상반기에 만족도가 높았던 집합교육, 지도 및 조언, 정기 간담회, 정책현장 방문 등 다양한 인턴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계속 제공하며 우수 인턴에게는 장관상 등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토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년설문조사응답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등 정책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문성요 국토부 기획조정실장은 “3년간 426명의 청년들이 국토부에서 소중한 경험을 쌓고 진로를 결정해 나가고 있으며 운영 프로그램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턴들이 국토부에서 풍부히 경험하고 능력을 향상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집분야, 우대요건, 근무기관, 응시원서 제출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이날부터 국토부 누리집, 나라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쿠팡 대책 회의
    쿠팡 대책 회의
  3. 3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4. 4남보라 13남매
    남보라 13남매
  5. 5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