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청주농고, 미래목 청소년 글짓기 공모전 8명 입상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16일 100주년 기념관에서 (사)한국산림문학회(이사장 김선길)가 주최한 '2025년 미래목 청소년 글짓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공모전은 산림특성화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학교에서 미래 산림계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학생들은 한국산림문학회에서 배부한 문집이나 산림 관련 책에 대한 독후감을 작성하거나 산림, 자연을 주제로 한 운문, 산문을 지어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청주농업고등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총 64명의 학생이 작품을 응모해 대상인 산림청장상 산림환경자원과 임종헌 학생(3학년) 최우수상인 국립산림과학원장상 조경과 장연미 학생(3학년) 우수상인 중부지방산림청장상 조경과 채주윤(3학년), 산림환경자원과 곽호준 학생(1학년) 등 8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공모전에서 작품을 직접 심사한 한국산림문학회 부이사장 이서연 시인은 "본 공모전을 통해 숲과 관련된 글을 읽고 써봄으로써 숲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공모전 경험이 학생들이 미래목으로 성장하는 발돋움이 될 것"이라고 심사평을 전했다.

청주농업고등학교 고종현 교장은 "이번 공모전이 충북교육청의 독서 활성화 정책인 <언제나 책봄>과 연계해 학생들의 독서 역량을 높이고, 미래목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수상 이상 수상작은 한국산림문학회에서 발간하는 통권59호 <산림문학> 가을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