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 26일 태백서 개막

뉴스1 이종재 기자
원문보기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 포스터./뉴스1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 포스터./뉴스1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관광재단은 ‘운탄고도1330 테마 트레일 페스티벌’을 오는 26일 태백을 시작으로 폐광지역 4개 시군(태백‧삼척‧영월‧정선)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6일 오전 태백 알리소(구 소원지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집결지를 출발해 태백체험공원, 맨발 걷기길을 거쳐 자작나무숲으로 이어지는 운탄고도1330 6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시원한 자연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시원한 물줄기가 시작되는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와 연계해 진행돼 더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걷기(트레킹) 외에도 다양한 부대 행사와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은 올해 각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와 만나 한층 깊어진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10월 11일 삼척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 축제와 연계한 특별 트레킹을, 10월 18일 영월에서는 김삿갓문화제와 함께 떠나는 문학 여행을, 11월 1일 정선에서는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산업 유산 속에서 찾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정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평균 해발 900m가 넘는 태백에서 시원한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걷기 좋은 길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2. 2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김병기 호텔 숙박 논란
  3. 3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4. 4리버풀 공격수 부상
    리버풀 공격수 부상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