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 호우 대비 '비상 2단계' 가동…"최대 200㎜ 이상 비"

SBS 최호원 기자
원문보기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도는 16일 오후부터 중부지방에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이날 오후 1시를 기해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2단계를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상청은 18일까지 경기남부에 최대 200mm 이상, 경기북부에는 최대 1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하고 이날 낮 12시~오후 6시 수원 등 도내 20개 시군에, 오후 6시~밤 12시 의정부 등 4개 시군에 각각 호우예비특보를 발효했습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강우량이 급속히 늘 것으로 보고, 비상 1단계를 발령 없이 바로 비상 2단계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비상 2단계에서는 상황관리, 소관 시설별 피해 응급복구, 긴급생활안정 지원 등 12개 반 29명이 시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업해 상황관리를 하는 등 호우에 대비합니다.

김동연 지사도 올해 들어 최고 수준의 강우가 예상된다며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군과 관련 부서에 철저한 사전대비를 당부하는 특별 지시를 내렸습니다.

지시사항에는 ▲ 지하차도, 하천 산책로, 세월교, 둔치주차장, 야영장 등 침수 우려 시설 사전통제 ▲ 반지하주택, 산사태 취약지역 등 우선대피대상자 안부 전화 및 사전대피 권고 ▲ 하천공사장 유수소통 지장물 제거 등 현장점검 및 현장관리자 비상대기 ▲ 선행강우 이후 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 우려에 대비한 사전점검 및 예찰 등이 포함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최호원 기자 bestige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