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5.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모레 장녀 서민정 씨 퇴사설 해프닝 “현재 휴직 상태”

매일경제 정슬기 기자(seulgi@mk.co.kr)
원문보기
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럭셔리브랜드 디비전 AP팀 담당.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서민정 아모레퍼시픽 럭셔리브랜드 디비전 AP팀 담당.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의 장녀 서민정 씨가 회사 직원검색에서 누락되며 퇴사설이 도는 해프닝이 일어났다.

16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2023년 7월부터 2년간 휴직 중인 서민정 씨가 일부 직원검색 시스템에서 사라지는 일이 벌어졌다. 그동안 휴직자들은 검색이 됐던 터라 이를 놓고 일각에서 서민정 씨가 혹시 퇴사 처리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져나왔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측은 최근 일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면서 휴직자들이 일시적으로 빠진 단순 오류라고 해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다른 시스템을 통해 검색하면 확인이 돼 퇴사한 것이 아니며 현재 휴직 상태인 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이같은 오류가 수정되고 다시 서민정 씨가 검색되는 상황이다. 1991년생인 민정 씨는 코넬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베인앤컴퍼니를 거쳐 2019년 아모레퍼시픽 뷰티영업전략팀에 입사했다. 2022년 1월부터는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브랜드 디비전 AP팀에서 근무하며 럭셔리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한 바 있다.

민정 씨가 2년 동안 휴직인 상태에서 이달 차녀 서호정 씨가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오설록’에 입사하면서 향후 후계 구도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서호정 씨는 지난 1일 오설록 PD(Product Development)팀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해당 부서에서 오설록의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담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1995년생인 호정 씨는 지난 2018년 미국 코넬대학교 호텔경영학과를 졸업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