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7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영·유아 가정은 여권도 배달됩니다’…증평군,‘온(ON)돌봄 여권 배송 서비스’

경향신문
원문보기
충북 증평군이 시행 중인 ‘온(ON)돌봄 여권 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영·유아 양육가정이 공무원으로부터 여권을 받고 있다.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시행 중인 ‘온(ON)돌봄 여권 배송 서비스’를 신청한 영·유아 양육가정이 공무원으로부터 여권을 받고 있다.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영·유아 양육 가정을 대상으로 여권 배송 서비스를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증평군은 올해 초부터 ‘온(ON)돌봄 여권 배송 서비스’가 영유아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무원이 직접 여권을 집으로 전달해주는 서비스다. 기존 고령자와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딩동딩동 배송서비스’를 외출이 어려운 임산부나 24개월 이하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까지 확대한 것이다.

여권 발급 신청과 수령을 각각 따로 방문해야 했던 기존 절차를 한 번의 방문으로 간소화해 시간이 부족한 맞벌이 부부나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부모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반응도 좋다. 올해 2월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전체 여권 발급 1914건 중 25건이 배송서비스를 통해 이뤄졌다.

수치는 크지 않지만, 여권 수령이 부담이었던 이들에겐 적시 적소 행정이라는 평가를 듣는다.


이재영 군수는 “군민의 생활 속 불편을 덜어드리는 것이 행정의 본질”이라며 “군민 입장에서 생각하고 움직이는 민원 서비스를 다양하게 발굴하겠다”고 했다.

이삭 기자 isak84@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2. 2쿠팡 집단 소송
    쿠팡 집단 소송
  3. 3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황희찬 벤치 울버햄튼
  4. 4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서현 꿈이엔티 전속계약
  5. 5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