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4.6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K서바이벌 글로벌 확장···'피지컬: 100' 미국판 나온다

서울경제 연승 기자
원문보기
美전역 엘리트 선발 "극한의 승부"
넷플릭스 亞버전은 올 4분기 공개




넷플릭스는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은 한국 예능? ‘피지컬: 100’의 미국판인 ‘피지컬: 100 USA(가제)’ 제작을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K서바이벌 포맷이 본격적으로 글로벌 확장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피지컬: 100’?은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고 자부하는 100명이 펼치는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시즌1과 2 모두 80개국 이상에서 넷플릭스 글로벌 톱10(비영어 부문)에 진입하며 전 세계적인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시즌1은 한국 예능 최초로 해당 부문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피지컬: 100 USA’?는 원작의 긴장감과 스케일을 기반으로 미국 전역의 스포츠·피트니스·군 분야 전반에 걸쳐 선발된 엘리트들이 참가해 ‘가장 완벽한 피지컬’을 가리는 극한의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유기환 넷플릭스 논픽션 부문 디렉터는 “한국이 만든? ‘피지컬: 100’?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한국 예능이 세계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피지컬: 100 USA’?는 이러한 우리 예능의 글로벌 확장을 실현하며 한국의 ‘피지컬: 100?’과는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미국판에 이어 유럽 지역 버전도 준비 중이다. 올 4분기에는? ‘피지컬: 100’ 시리즈의 세계관을 아시아로 확장한? ‘?피지컬: 아시아’?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제작되는 이번 시즌은 시리즈 최초로 국가 대항전을 도입해 아시아 각국을 대표하는 피지컬 최강자들이 자존심을 걸고 격돌한다. 특히 필리핀 대표로 전설적인 복싱 챔피언 매니 파퀴아오가 출연해 기대감이 높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영호 통일교 의혹
    윤영호 통일교 의혹
  2. 2롯데 교야마 영입
    롯데 교야마 영입
  3. 3월드컵 베이스캠프 선정
    월드컵 베이스캠프 선정
  4. 4손흥민 트로피
    손흥민 트로피
  5. 5정유미 검사장 인사취소 소송
    정유미 검사장 인사취소 소송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