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핫클릭] 경찰, '민희진 '업무상 배임' 혐의없음 결론 外

연합뉴스TV 정영민
원문보기
오늘 가장 핫한 뉴스를 알아보는 핫클릭입니다.

▶ 경찰, '민희진 '업무상 배임' 혐의없음 결론

하이브로부터 고발 당한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에 대해 경찰이 혐의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어제(15일) 민 전 대표의 업무상 배임 혐의에 대해 불송치 처분을 내렸습니다.

앞서 지난해 4월 하이브는 민 전 대표가 자회사 어도어의 경영권을 탈취하는 계획을 수립해 어도어에 대한 배임 혐의가 있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민 전 대표를 고발했습니다.

반면, 민 전 대표 측은 지분 구조 상 경영권 탈취는 불가능하다고 반박한 바 있습니다.


▶ 파주, 고양·연천 이어 양주시에도 '말라리아 경보' 발령

경기도가 파주, 고양·연천에 이어 어제(15일) 양주시에도 말라리아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말라리아 경보는 주의보 발령 이후 '군집사례'가 발생하면 지역사회 내 유행을 차단하기 위해 발령합니다.


군집사례는 말라리아 위험지역 내에서 2명 이상이 14일 이내 증상이 발현하고, 이들의 거주지가 1km 이내인 경우를 뜻합니다.

올해 들어 지난 14일 기준 신고된 국내 말라리아 환자는 총 266명으로, 경기도 발생은 절반이 넘는 150명을 차지했습니다.

도는 양주지역 군집사례 환자의 추정 감염지역과 거주지, 공동노출자 등을 확인하기 위해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멸종위기종 푸른바다거북 제주 해수욕장서 사체로 발견

멸종위기종 푸른바다거북 사체가 제주 해수욕장에서 발견됐습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어제(15일) 오전 10시 10분쯤 제주시 이호테우해수욕장 인근 백사장에서 푸른바다거북 사체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체는 길이 약 60cm, 무게 30kg 정도로 죽은 지 25일 이상 지나 심하게 부패한 상태였으며, 불법 포획 흔적은 없었다고 해경은 전했습니다.

한편 푸른바다거북은 세계자연보전연맹이 지정한 멸종위기종으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포획이 금지돼 있습니다.

▶ '오징어 게임3' 3주 연속 1위…65개국 정상

세계적 인기를 끈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시즌2가 올해 에미상 후보에 오르지 못한 가운데 시즌3은 3주 연속 넷플릭스 비영어 쇼 부문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주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시청 수는 1,590만 건으로 한 주간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비영어 쇼로 꼽혔습니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3는 3주째 정상을 지키며 지난주에는 65개국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누적 시청 수는 시즌1이 2억 6천만여 건으로 압도적 1위를 지키고 있고, 시즌2는 약 1억 9천만 건, 이번 시즌3는 1억 2천만 건을 기록 중입니다.

지금까지 핫클릭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민(kkong@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