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스패치 언론사 이미지

제이홉, '롤라팔루자' 출격…"베를린 채운, K팝 에너지"

디스패치
원문보기

[Dispatch=이명주기자] "제이홉이 폭발적 에너지로 페스티벌 대미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지난 15일(한국시간) 독일 올림피아스타디움에서 열린 '롤라팔루자 베를린'(Lollapalooza Berlin) 헤드라이너로 출격했다.

메인 무대 피날레를 장식했다. 약 90분간 6만여 관객과 호흡했다. 글로벌 팬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서도 생중계됐다. 총 226개국에서 지켜봤다.

외신들도 주목했다. '롤링스톤 독일'은 이날 제이홉 '롤라팔루자 베를린' 공연에 대해 "챔피언스 리그급 K팝 퍼포먼스가 펼쳐졌다"고 소개했다.

또 "단순히 콘서트가 아니었다. 황홀하고 예술적"이라며 "제이홉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세상이었다. 베를린을 팝 중심지로 만들었다"고 평했다.

독일 방송사 'ZDF 호이테 저널' 역시 제이홉 무대를 집중 조명했다. 그가 소속된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문화 현상이 된 데 대해서도 탐구했다.

매체는 "방탄소년단은 K팝 그룹을 넘어선 존재"라면서 "세대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아티스트다. 이들은 백악관, 유엔까지 진출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빌보드'도 "제이홉이 '호프 월드'(Hope World), '잭 인 더 박스'(Jack In The Box)를 아우른 공연으로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했다"고 했다.

아미(팬덤명)와 감동의 순간을 묘사했다. "아미밤 불빛만으로 가슴이 벅찼다. 응원 소리는 그 이상"이라며 "하트 종이에 진심을 적었다"고 전했다.

한편 제이홉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미국에서 신보 작업에 돌입했다. 내년 봄 완전체 앨범으로 돌아온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저작권자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디스패치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