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4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담양의 여름, 클래식으로 물들다' 19일 열려

프레시안 김춘수 기자(=담양)(ks76664@naver.com)
원문보기

[김춘수 기자(=담양)(ks76664@naver.com)]
전남 담양군이 오는 19일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담양의 여름, 클래식으로 물들다'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사)누림이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전라남도문화재단, 담양군이 후원하는 '2025 공연장 협력예술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주민 참여형 무대로, 지역 주민 중심의 문화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공연의 주인공인 '담양군민오케스트라'는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모여 활동하는 오케스트라로, 지역 사회의 다양한 층을 아우르는 문화공동체의 중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담양의 여름, 클래식으로 물들다'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담양군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담양의 여름, 클래식으로 물들다'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담양군



단원 30여 명은 열정적인 정기 연습을 이어가며 음악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융합이 가능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담양군꿈키움드림오케스트라(청소년)와 담양여성합창단(성인)이 함께해 총 100여 명이 무대에 오른다.


이는 세대를 아우르는 대규모 합동 무대로,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음악의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어의 꿈', '인생의 회전목마', 성인들이 사랑하는 '걱정말아요 그대', '유 레이즈 미 업'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철원 군수는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무대"라며 "이번 공연이 지역 문화의 저변을 넓히고, 음악을 통해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춘수 기자(=담양)(ks7666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우리은행 김단비
    우리은행 김단비
  4. 4정승기 월드컵 메달
    정승기 월드컵 메달
  5. 5대한항공 연승 저지
    대한항공 연승 저지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