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권 첫 코스트코 착공, 익산 부동산 판도 바꾼다
▶ 코스트코 프리미엄 붙기 전 지금이 최적의 선점 기회
전북 익산시가 대형 개발호재를 품고,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호남권 최초의 코스트코 익산점 착공 확정과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개발이 맞물리며, 이 인근에 들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관심을 끄는 아파트로 등극했다.
▶ 코스트코 프리미엄 붙기 전 지금이 최적의 선점 기회
전북 익산시가 대형 개발호재를 품고, 부동산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호남권 최초의 코스트코 익산점 착공 확정과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개발이 맞물리며, 이 인근에 들어서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의 관심을 끄는 아파트로 등극했다.
■ 호남권 첫 코스트코 착공 확정
익산시는 지난 6월, 호남권 최초의 코스트코 입점을 공식화하며 오는 8월 익산시 왕궁면 일원에서 착공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전체면적 3만7000㎡, 총사업비 800억원 규모로, 개점 시기는 빠르면 2027년 초로 예상된다.
그동안 국내 코스트코 매장의 대부분은 수도권에 몰려 있다 보니 익산시 등 호남권에서 코스트코를 이용하려면 대전, 세종시까지 이른바 ‘원정 쇼핑’을 다녀야 했다. 특히 앞서 전북에선 7~8년 전 전주 에코시티를 개발하면서 코스트코 입점을 추진했지만, 백지화된 사례가 있었던 만큼 이번 코스트코 익산점의 착공은 호남권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가 바로 익산시가 되었음을 보여준다. 지역 업계에서는 이번 코스트코 익산점 착공 및 개점으로 연간 수백만 명의 유동인구 유입과 2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
부동산 업계 역시 기대가 남다르다. 국내 대형 쇼핑몰인 스타필드와 마찬가지로 코스트코 역시 독보적인 희소성을 가진 상업시설 중 하나로 집값 상승을 불러오는 대표 호재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실제 국토교통부 아파트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 평택시 ‘지제역 반도체밸리 제일풍경채(2블록)’의 경우 코스트코 평택점 개점(6월 12일) 이후 6월 24일에 최고가 5억1,188만원으로 매매 거래가 이뤄졌다. 또 인접 단지 중 하나인 ‘평택지제역자이’는 전용면적 84㎡가 개점 전인 6월 6일 최고가 7억원에 매매 거래가 이뤄지기도 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유통시설은 단순한 생활 편의성을 넘어 지역의 소비 패턴과 주거 수요 자체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한다”라며 “특히 코스트코 익산점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브랜드, 입지, 희소성 삼박자를 갖춘 아파트인데, 이번 호재를 기점으로 익산 부동산 시장의 중심축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말했다.
■ 코스트코 호재 품은 ‘익산 부송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이 짓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 부송동 부송4지구 C블록에 지하 2층~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23㎡ 총 511가구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가구수는 △84㎡A 194가구 △84㎡B 119가구 △104㎡ 158가구 △123㎡ 40가구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단지 가까이에 마련된 무왕로 이용 시 코스트코 익산점을 오고 갈 수 있다. 또한 코스트코 익산점의 개점 시기보다 빠른 2026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므로 입주와 동시에 코스트코 이용이 가능한 새 아파트로 평가받는다.
이러한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현재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1차), 중도금 전액(60%) 무이자 금융혜택을 제공해 자금 마련 부담도 비교적 적다. 또 실거주 의무가 없고,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는 만큼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에 따른 시세차익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 최초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서, 익산시의 다른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든 가구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실내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무상의 다양한 옵션 품목도 골고루 주어진다.
남향 위주 배치와 용적률 199%, 건폐율 14%의 쾌적한 단지 설계 반영으로 넓은 동간 거리를 갖춰 사생활 보호에도 유리하다. 특히 조경 면적이 전체의 약 35%를 넘어선 만큼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테마로 어우러진 조경 공간을 꾸려 멀리 나가지 않고도 산책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피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스터디 라운지, 프라이빗 독서실 등 ‘아이파크’만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들어서는가 하면 △HDC IoT 시스템 △에너지 절감 청정 시스템 △스마트 디지털 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시스템도 아낌없이 반영된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는 익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등생활권에 위치해 대형마트와 병원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코스트코 익산점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익산점, 롯데마트 익산점, CGV 익산, 익산종합병원, 익산예술의전당 등의 이용도 쉽다.
도보 거리에는 궁동초, 어양중, 부송도서관이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유형의 학원가들이 밀집해 있는 영등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산 내에서도 학교와 학원을 아우르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익산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한 여건을 확보했다.
‘익산 부송 아이파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익산시 부송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