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2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충주시립우륵국악단, '하반기 찾아가는 음악회' 마련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상민 기자]
충주의료원 음악회 장면(사진=충주시)

충주의료원 음악회 장면(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립우륵국악단(단장 김진석)은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문화 취약 계층에게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2025 하반기 찾아가는 음악회'를 마련했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 8일 충주의료원 1층 로비에서 진행된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첫 공연은 충주의료원의 입원 환자와 보호자, 의료진 등 많은 이들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국악의 흥겨움과 따뜻한 위로를 나누는 시간이 됐다.

병원이라는 공간이 음악을 통해 휴식과 활기로 채워지는 뜻깊은 현장이었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국악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으로, 올 하반기는 그 범위를 더욱 확대해 지역 노인요양시설, 의료기관, 어린이 교육기관 등 총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각 기관의 특성과 관객층을 고려한 맞춤형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판소리, 국악 실내악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무대를 통해 다양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충주시립우륵국악단 정도형 예술감독은 "어르신과 아이들께 따뜻한 위로와 활력이 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며, "8월 초까지 이어지는 '찾아가는 음악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찾아가는 음악회'는 충주의료원을 시작으로 7월 16일 기쁨요양원 22일 꿈의유치원 23일 해피뜰실버빌리지 24일 송원노인요양원 25일 빌리지포유충주요양원 31일 충주노인요양원 8월 1일 충주삼성요양원 등 총 8개 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