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 나홀로 성장…2분기 스마트폰 점유율 세계 1위 지켰다

머니투데이 성시호기자
원문보기
2025년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출하량 기준)./사진제공=카날리스

2025년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출하량 기준)./사진제공=카날리스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전년동기와 마찬가지로 점유율 1위를 지켰다.

15일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출하량 기준 점유율은 △삼성전자 19% △애플 16% △샤오미 15% △트랜션 9% △오포 9%로 5곳이 모두 전년동기와 같은 성적을 냈다.

다만 연간 출하량 성장률로는 삼성전자가 3% 증가를 기록한 반면 애플·트랜션은 각각 2% 감소, 오포는 3% 감소를 기록했다. 샤오미는 0%대 성장률을 보였다.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전체 규모는 전년동기보다 1% 감소해 6분기 만에 역성장세로 전환됐다.

루나르 비요르호브데 카날리스 수석연구원은 "팬데믹 당시 구매한 기기의 교체 수요가 줄고 소비심리가 여전히 위축된 상황에서도 대다수 제조사는 안정적이고 탄력적인 실적을 냈다"며 "2분기에 더 큰 성장을 기대했던 기업들도 많았지만, 과도한 재고를 피하기 위해 생산목표를 낮출 수 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비요르호브데 연구원은 "미국은 예외였다"며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과 일정 불확실성으로 인해 애플·삼성·레노버와 같은 업체들은 분기 내내 높은 재고수준을 유지하면서 기기를 선적했다"고 했다.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