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고성군, '대한민국 도시대상' 3년 연속 수상

더팩트
원문보기
경남 고성군이 '2025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시상식에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수준 평가 정책지표 분야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성군

경남 고성군이 '2025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시상식에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수준 평가 정책지표 분야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성군


[더팩트ㅣ고성=이경구 기자] 경남 고성군이 15일 '2025년 대한민국 도시대상'시상식에서 도시의 지속가능성 및 생활 인프라 수준 평가 정책지표 분야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2023년, 2024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면서 지속가능한 도시 경쟁력을 갖춘 살기 좋은 지역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 상은 국토교통부가 매년 전국 229개의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 기초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는 국토연구원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기본지표와 정책지표인 도시사회, 도시경제, 도시문화, 지원체계의 4개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성과가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한다.

고성군은 각종 건강보건 및 질병예방 정책, 양촌·용정지구 기회발전특구 지정을 통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 취약지역의 노후·불량한 주택개량과 빈집정비 사업 추진, 공공임대주택 증가 노력에 따른 주거 안정 기여, 기후대응 및 생활밀착형 숲 조성 등 정책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3년 연속 도시대상 수상은 군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정책들을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층 더 진일보한 도시정책을 펼쳐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병도 원내대표 수습
    한병도 원내대표 수습
  2. 2기업은행 현대건설 빅토리아
    기업은행 현대건설 빅토리아
  3. 3강이슬 트리플더블
    강이슬 트리플더블
  4. 4공천헌금 의혹 수사
    공천헌금 의혹 수사
  5. 5두쫀쿠 챌린지
    두쫀쿠 챌린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