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륙 직후 추락"…런던 인근 공항 항공기 사고, 4명 전원 사망

뉴스1 유채연 기자
원문보기

환자 이송 전문 항공기…사우스엔드 공항 일시 폐쇄



사우스엔드 활주로 근처에서 솟아오르는 검은 연기. 2025.07.14. ⓒ 로이터=뉴스1 ⓒ News1 유채연 기자

사우스엔드 활주로 근처에서 솟아오르는 검은 연기. 2025.07.14. ⓒ 로이터=뉴스1 ⓒ News1 유채연 기자


(서울=뉴스1) 유채연 기자 = 영국 런던 인근 사우스엔드 공항이 항공기 사고로 일시 폐쇄됐다고 로이터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앞서 13일 오후 4시쯤 런던 근교 에식스의 사우스엔드 공항에서 네덜란드행 소형 항공기가 이륙 직후 공항 내에 추락해 폭발하면서 탑승했던 4명이 전원 사망했다.

사고 당시 가족과 공항에 있었다는 인근 마을 주민 존 존슨은 스코틀랜드 일간 데일리레코드에 "항공기가 180도 회전했고 이륙 약 3~4초 후 왼쪽으로 크게 기울어지더니, 몇 초 뒤 거의 뒤집힌 채로 머리부터 땅으로 추락했다"고 말했다.

항공기는 환자 이송을 위한 의료 시스템이 장착된 기체로, 네덜란드 렐리스타트 공항에 본사를 둔 의료 후송 전문 제우쉬 항공(Zeusch Aviation)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BBC는 사망한 탑승객 중 한명은 사고 당일 항공 간호사로 근무하는 첫 날이었다고 밝혔다.

현지 경찰은 CNN에 "사망자들의 신원을 확인하는 중"이라며 "현재로서는 네 사람 모두 외국 국적자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사우스엔드 공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13일 오후 9시 40분 공항을 폐쇄했다고 알렸다. 비행이 예정됐던 국제선 5편은 취소됐다.

kit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종각역 택시 추돌사고
  2. 2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3. 3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4. 4문상호 파면
    문상호 파면
  5. 5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