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목포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음식점 위생 점검' 실시

더팩트
원문보기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

목포시청 전경 /목포시


[더팩트ㅣ목포=김동언 기자] 전남 목포시가 무더위와 장마가 반복되는 가운데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관내 배달 전문 음식점 20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에 나섰다.

15일 목포시에 따르면 점검 대상은 여름철 소비가 급증하는 삼계탕, 냉면 등 배달 전문 음식점과 살모넬라균 식중독의 주요 원인식품인 달걀을 주로 사용하는 음식점인 김밥 판매업소다.

이번 점검은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식품위생팀장 외 5명의 점검반이 관내 배달 전문 음식점 20개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위생모·마스크 착용 여부 △건강진단 실시 여부 △식품 및 조리장의 위생적 취급·관리 여부 △소비기한 경과 또는 무표시 원료 사용·보관 여부 △방충망 설치, 폐기물 보관 상태 등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이번 점검 결과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즉시시정·교육 및 행정처분 등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시는 가정에서도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살모넬라균 예방을 위해서는 △달걀이나 육류 등은 반드시 중심부까지 완전히 익혀 조리하고 △조리 전·후 손을 깨끗이 씻으며 △칼·도마 등 조리기구는 용도별(육류·채소용 등)로 구분해 사용하고 △조리 된 음식은 가능한 빠르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 관계자는 "기온이 높은 여름철은 식중독 발생 위험이 커지는 만큼, 철저한 위생 점검과 함께 가정에서도 예방수칙을 잘 지켜 시민 모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2. 2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3. 3박나래 19금 논란
    박나래 19금 논란
  4. 4박나래 김숙 좋아요
    박나래 김숙 좋아요
  5. 5서해 피격 항소 논란
    서해 피격 항소 논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