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북미 흥행 신드롬 '킹 오브 킹스', 여름 극장가 '킹' 되나…전체 예매율 1위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영화 '킹 오브 킹스'(장성호 감독)가 개봉을 하루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킹 오브 킹스'는 15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서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레이스를 시작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킹 오브 킹스'는 15일 오후 3시 34분 기준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전지적 독자 시점', '좀비딸' 등 한국영화 텐트폴 작품은 물론, 'F1: 더 무비', '슈퍼맨',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과 같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명탐정 코난: 착안의 전설' 등 인기 시리즈 애니메이션까지 각기 다른 장르와 팬층을 가진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친 성과라 더욱 주목할 만하다.

'킹 오브 킹스'는 영국의 뛰어난 작가 찰스 디킨스가 막내아들 월터와 함께 2000년 전 가장 위대한 이야기 속으로 떠나는 여행을 그린 글로벌 흥행작 K-애니메이션이다. 북미에서 역대 한국 영화 최고 흥행 수익을 기록했고, 아시아 애니메이션으로는 북미 역대 흥행 2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찍고 한국 개봉에 나선다.

북미에서 놀라운 성과에 이어 한국에서도 개봉 전부터 예매율 정상을 차지하며 K-콘텐츠의 위상은 물론 한국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종교적 배경과 관계없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메시지로 극장가에 불 훈풍을 예고했다.

'킹 오브 킹스'는 16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