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1 °
JTBC 언론사 이미지

국힘 행사서 '부정선거 음모론' 외친 전한길 "윤, 이 더위에 에어컨 없이…대통령 출당시켜 대선 패배"

JTBC
원문보기


윤석열 전 대통령과 단절하자며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혁신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관련 행사에서 혁신과는 먼 목소리가 쏟아져 나왔습니다.

--

전한길 한국사 강사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서는 사실은 탈당이 아니라 출당시킨 것 아닙니까? 그 결과 얻은 게 무엇입니까. 대선 패배 아닙니까. 대선 패배에 대해 책임을 누가 져야 할 것 아닙니까! (맞습니다)

--

윤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에 남아있었다면 지난 대선에서 이길 수 있었단 취지입니다.


전한길 씨는 또 국민의힘이 반성하고 사과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대해서도 이젠 그만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전한길 한국사 강사


장동혁 의원이 지난주에 말씀하시더라고요. '맨날 반성하고 잘못됐다. 언제까지 그렇게 할 거냐'고. (맞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반성과 또 사과가 아니라 이제는 뭉쳐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

그러면서 윤 전 대통령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전한길 한국사 강사

박근혜 대통령 탄핵당했고, 이명박 대통령 감옥 갔고, 윤석열 대통령마저 탄핵에다가 지금 구치소 가 계시지 않습니까? 지켜내야 되지 않겠습니까? (네~) 언제까지 내란 몰이 (네~) 그거 민주당 주장인데 거기에 왜 끌려가십니까? (네~) 그러다 결국은 당 해체됩니다. (아이~)

--

사회자가 거듭 발언을 마무리하려 했지만 전 씨는 계속 이어 갔는데요.

급기야 부정선거 음모론까지 꺼내 들었습니다.

--

전한길 한국사 강사

금기시 하고 있는 단어가 부정선거 아닙니까. 전한길이 부정선거 고쳐야 된다 하니까 국힘에서도 저와 단절해야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내년에 지방선거 있습니다. 곧 총선 있습니다. 또 대선 있을 것입니다마는 여기에 계신 어느 누구도 이재명도 마찬가지고 모든 국민들이 앞으로 다가올 대선에서 또는 어떤 선거에서도 (네~) 부정선거 통해서 당선되고 싶은 사람 있겠습니까! (네, 전한길 선생님) 올바로 고쳐지기를 소망합니다.

--

이날 행사는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주최했고, 송언석 원내대표를 포함해 국민의힘 의원들이 여럿 참석했습니다.

--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

19%, 국민의힘 창당 이래 최저치라고 합니다. 이게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국민의 어떤 분노, 실망을 표현하고 있는 거고, 또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주는 마지막 경고일지도 모릅니다.

--

하지만 이날 토론회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 지키기, 부정선거 음모론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신유빈 임종훈 결승 진출
  2. 2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월드컵 멕시코전 티켓
  3. 3하나은행 6연승
    하나은행 6연승
  4. 4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삼성 현대모비스 경기
  5. 5변요한 티파니 열애
    변요한 티파니 열애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