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14년 만에 시리즈로 돌아온 '해리 포터'"···새 주인공 모습 첫 공개

서울경제 현수아 기자
원문보기


전세계적 인기를 누린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가 TV 드라마로 새롭게 제작된다.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는 14일(현지시간) 세계적 베스트셀러 '해리 포터'를 원작으로 한 TV 시리즈 제작에 본격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영화 시리즈 완결 14년 만에 새롭게 제작되는 이번 드라마는 2027년 HBO와 HBO 맥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회사는 이날 주인공 해리 포터 역을 맡은 도미닉 매클로플린의 분장 모습을 최초 공개했다. 매클로플린은 지난해 공개 오디션에서 3만여 명을 제치고 캐스팅됐다. 헤르미온느 역의 아라벨라 스탠턴과 론 위즐리 역의 알라스테어 스타우트도 함께 선발됐으며, 세 배우 모두 주요 작품 출연 경험이 없는 신인들이다.

워너브러더스는 5월 이들 캐스팅을 발표하며 새로운 얼굴들로 원작의 매력을 재현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특히 이번 TV 시리즈는 기존 영화보다 더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원작 소설의 디테일을 충실히 구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앤 K 롤링의 소설 해리 포터 시리즈는 1997년 첫 출간 이후 전 세계적으로 4억50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문화 콘텐츠 산업의 대표 IP로 자리매김했다. 영화, 연극, 게임, 테마파크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며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해왔다. 이전 영화 시리즈 주연 배우들인 대니얼 래드클리프, 엠마 왓슨, 루퍼트 그린트는 작품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발돋움했다. 새로운 TV 시리즈 역시 차세대 스타 탄생의 발판이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현수아 기자 sunsh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