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동아 언론사 이미지

[체험기]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뱀서라이크의 등장 '엠버 앤 블레이드'

게임동아
원문보기
라인게임즈의 신작 '엔버 앤 블레이드'가 오늘(17일) 스팀 데모 버전 공개로 대중에게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엠버 앤 블레이드’는 불사신이 된 악마 사냥꾼이 대악마의 부활을 막고자 모험을 떠난다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액션 게임으로, 라인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를 맡아 연내 얼리엑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엠버 앤 블레이드

엠버 앤 블레이드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패링과 회피 등으로 이용자의 손으로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소울 라이크’와 쏟아지는 적들을 물리치며 최대한 오랜 시간 생존해야 하는 ‘서바이버 라이크’. 이른바 '뱀서라이크' 장르의 특성을 결합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즐겨본 '엠버 앤 블레이드'는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 '뱀서라이크' 작품 중 눈에 띌만한 요소를 다수 갖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파스텔톤의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스텔톤의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플레이의 경우 많은 '뱀서라이크' 작품이 자동 공격 시스템을 도입하여 스킬 구성 및 패시브 효과에 집중하도록 한 것과 달리 '엠버 앤 블레이드'는 이용자가 일반 공격을 할 수 있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패링 요소가 도입되어 몬스터의 광역 공격을 받아치고, 반격하는 등 게임의 긴장감을 주도록 유도했으며, 일반 공격 + 빠른 이동을 통해 콤보 공격을 펼칠 수 있어 '뱀서라이크'의 단점이라 할 수 있는 회피 중심의 캐릭터 조작에 다양한 재미를 더한 느낌이었다.


적들의 수가 초반부터 상당하다

적들의 수가 초반부터 상당하다


또한,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게임 패드 조작을 지원하고, 스팀덱까지 지원하여 조작에 상당한 신경을 쓴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공격 스타일은 크게 근접과 원거리 공격으로 나뉜다. 가까운 적은 근접으로, 멀리 있는 적은 원거리 공격으로 공격하는 등 상황에 맞게 공격 패턴을 변화할 수 있다.

다양한 스킬이 등장

다양한 스킬이 등장


스킬의 경우 광역 공격 및 근접 & 원거리 공격 강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스킬을 3레벨 이상 강화하면 월등히 높은 효과가 부여되어 여러 스킬을 선택하는 것보다 하나의 스킬을 강화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 모습이었다.


필살기로 적들을 날려버릴 수 있다

필살기로 적들을 날려버릴 수 있다


특히, 몬스터 처치에 따라 충전되는 필살기를 사용해 광역 공격을 펼칠 수 있어 몰려오는 엄청난 수의 적들을 한방에 처치하는 손맛이 제대로 구현되어 있어 생존에 치우쳐 있는 기존 ‘뱀서라이크’와 달리 전투의 재미를 부각하기 위해 노력한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중급 보스

중급 보스


맵 구성은 장르의 팬이라면 금세 익숙해질 수 있을 만큼 기존 게임과 유사했다. '엠버 앤 블레이드'의 맵에는 ‘봉인’ 지역이 등장해 대량의 경험치 및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HP 회복, 시간 멈춤, 공격력 강화 등 다양한 버프와 효과를 주는 요소가 곳곳에 등장한다.

이에 초반에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봉인을 해제하며, 레벨을 높이고, 맵에 존재하는 중간 보스를 처치하는 흐름으로 이어지며, 일정 시간마다 적들이 강화되어 등장해 쉴 틈 없는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캐릭터의 매력도 뛰어나다

캐릭터의 매력도 뛰어나다


이처럼 ‘엠버 앤 블레이드’는 회피와 생존에 집중된 기존 ‘뱀서라이크’ 장르에서 패링과 광역 공격이라는 요소를 도입해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했고, 마치 슈팅 게임과 같은 대형 보스전, 아기자기한 맵 구조를 통한 변수 창출 등 상당한 재미 요소를 지닌 게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패링 불가 공격도 등장한다

패링 불가 공격도 등장한다


다만 아직 데모 버전인 만큼 맵의 오브젝트 구성이 아직은 부족하고, 사운드 딜레이가 조금씩 발생하는 것은 물론, 아직 스킬 구성이 다채롭지 않다는 것은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스킬 대미지도 확인할 수 있다

스킬 대미지도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이번 데모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출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며, 이르면 연내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 출시까지 목표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2. 2장동혁 쌍특검 수용
    장동혁 쌍특검 수용
  3. 3SSG 베니지아노 영입
    SSG 베니지아노 영입
  4. 4한덕수 내란 방조
    한덕수 내란 방조
  5. 5세네갈 징계 위기
    세네갈 징계 위기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