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조달청, '군납 식품' 더 안전하게 철저히 살핀다

머니투데이 대전=허재구기자
원문보기
여름철 군장병 급식 안전 확보 위한 제조 현장 점검

/사진제공=조달청

/사진제공=조달청

조달청이 군 급식 품질과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직접 점검에 나선다. 군 장병에게 공급되는 급식의 위생 상태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여름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조달청은 15일 충남 청양군에 있는 군납 식품 제조기업 주식회사 한울을 방문, 군납 김치류 제조 공정의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조달청 국방물자구매과 직원들은 이날 식재료 보관부터 조리 과정, 제조 현장의 청결 상태까지 전반적인 위생 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살폈다.

손숙경 국방물자구매과 사무관은 "우리 아들이 먹는 김치라고 생각하고 엄마의 마음으로 꼼꼼히 모든 과정을 확인했다"며 "군 급식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라고 생각해 위생 점검을 더 철저하고 꼼꼼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달청은 앞으로 군 급식 품질은 장병 건강과 전체 국방력 유지로 이어지는 만큼 제품 공급 다양화와 품질관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계약 기준 최우선 순위를 '품질'과 '장병 선호도'에 두고 정기 설문조사와 피드백을 받아 참치통조림, 비비큐폭립, 즉석떡볶이 등 5779개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 장병들의 입맛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단일 기업에서 한정된 제품을 공급하던 기존 방식을 성능과 품질이 같거나 유사한 제품을 생산하는 2개 이상 기업과 계약을 체결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공급하는 다수공급자계약으로 전환했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 업체와 다수공급자계약을 기본 방침으로 하고 생산 공정 중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유관기관과 정기적인 합동 위생점검도 수행 중이다.

강성민 구매사업국장은 "군장병에게 공급되는 급식의 위생과 안전은 곧 병영생활의 질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라 안전한 제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군 급식류 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해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기업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허재구 기자 hery124@hanmail.net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