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혼문이 완성돼 간다···케데헌 헌트릭스 ‘골든’ 빌보드 싱글차트 6위

경향신문
원문보기
글로벌 200·미국 제외 글로벌 차트에선 1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인기 K팝 걸그룹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멤버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인기 K팝 걸그룹으로 등장하는 ‘헌트릭스’ 멤버들.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골든’이 미국 빌보드를 휩쓸고 있다. 메인 싱글차트인 ‘핫(Hot) 100’에서 6위를 차지했고, ‘글로벌 200’ 및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1위에 올랐다.

14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인기 K팝 걸그룹으로 나오는 헌트릭스의 ‘골든’은 전주보다 17위 상승해 ‘핫 100’ 6위에 자리했다. 처음으로 10위 내에 진입한 것이다.

빌보드는 스트리밍 데이터와 에어플레이(라디오 방송 점수), 판매량 등을 종합해 ‘핫 100’ 순위를 매긴다. ‘골든’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동안 스트리밍 수가 전주 대비 39% 증가해 1880만회를 기록했다. 에어플레이는 95만점, 판매량은 3000장으로 각각 집계됐다.

‘골든’은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각각 정상을 차지했다. 2020년 두 차트가 신설된 이래 가상 아티스트가 1위에 오른 것은 두 차트 모두 이번이 처음이라고 빌보드는 밝혔다.

애니메이션에서 저승사자를 모티브로 한 K팝 보이그룹인 사자보이즈가 부른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도 이름을 올렸다. ‘유어 아이돌’은 ‘글로벌 200’에서 3위,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5위에 각각 올랐다. 사자보이즈의 ‘소다 팝’은 ‘글로벌 200’에서 6위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7위를 각각 차지했다.

‘골든’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인 멜론 ‘톱(Top) 100’과 ‘핫(Hot) 100’에서 모두 1위를 하는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질주하고 있다. ‘유어 아이돌’과 ‘소다 팝’도 약진하고 있다.


미국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달 공개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다.

신주영 기자 jy@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차별 논란
    쿠팡 차별 논란
  2. 2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윤도영 도르드레흐트 데뷔골
  3. 3이강인 PSG 오세르전
    이강인 PSG 오세르전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손흥민 토트넘 이적설
  5. 5이상호 스노보드 4위
    이상호 스노보드 4위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