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가 금주 패치 버전인 v11.02를 건너뛰고 언리얼 엔진5 업그레이드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14일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를 게재했다. 본래 일정대로라면 11.02 패치가 15일 진행되어야 하지만, 이를 건너뛰고 언리얼 엔진5 업그레이드에 집중하겠다는 내용이다.
언리얼 엔진5 업그레이드로 보다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첫 번째 패치 용량이 매우 크지만, 플레이어는 향상된 FPS 성능과 더 빠른 패치 다운로드 속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개발진은 언리얼 엔진5로 업그레이드 되지만, 발로란트의 전체적인 그래픽, 조작감, 라인업이 이전과 유사하게 유지시켜 기존의 핵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실제로 라인업 플레이는 발로란트 게임 경험에 있어 매우 중요한 대목이다. 엔진 교체로 인해 해당 요소들이 바뀌어 버리면 안 하느니 못한 패치가 된다. 기존의 경험을 유지하는 건 매우 중요한 대목이다.
아울러 패치 11.02 동안 게임에 로그인한 유저들에게는 특별한 총기 장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별한 총기 장식의 디자인과 구성품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언리얼 엔진5 업그레이드 이후 리플레이는 오는 9월 PC에서 먼저 출시된다. 콘솔 버전은 2025년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초기 버전에서는 플레이어가 최근에 진행된 경쟁 경기를 분석할 수 있다. 경쟁전 외 다른 모드의 경우 지원까지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