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2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오리온, 제철 햇감자로 만든 한정판 '포카칩 햇감자 3MIX' 출시

머니투데이 유예림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이 햇감자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포카칩 햇감자 3MIX 버터감자맛', '포카칩 햇감자 3MIX 매콤치즈감자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카칩 햇감자 3MIX는 국내 생감자칩 최초로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데 담았다. 가벼우면서 바삭한 식감의 일자컷, 굴곡 사이 진한 양념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선컷, 묵직하면서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직각컷 등 햇감자를 3가지 모양으로 썰고 튀겼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 출시부터 40여 년 가까이 축적한 생감자칩 제조 노하우를 접목했다. 3가지 모양의 칼날로 감자를 한 번에 자르는 설비를 생산공정에 추가했다. 각각 다른 모양과 두께에도 고르게 튀기는 적정 프라잉 온도를 찾아내 적용했다.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은 '제철에 먹어야 맛있다'는 입소문에 힘입어 여름철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야구, 축구 등 경기 관람이나 맥주 안주로 즐기는 수요가 높아 여름철을 겨냥해 한정판을 선보여왔다. 실제 지난해 8월 포카칩 매출은 연평균 대비 17% 높게 나타났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봉지에 담는 발상의 전환으로 한정판이 탄생했다"며 "제철에만 만날 수 있는 햇감자의 특별함과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유일한 생감자 스낵"이라고 말했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2. 2주택 공급 신뢰성
    주택 공급 신뢰성
  3. 3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4. 4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5. 5연탄 나눔 봉사
    연탄 나눔 봉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