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슈퍼솔루션 “기가바이트 Nvidia HGX B200이 탑재된 GPU서버” 국내 도입

전자신문
원문보기
기가바이트 한국 총판이자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슈퍼솔루션이 NVIDIA HGX™ B200 플랫폼 기반의 GPU서버 G893 시리즈를 국내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슈퍼솔루션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G893은 2025년 전자신문 상반기 베스트굿즈 상품으로도 선정되었을 만큼 탁월한 성능과 최적의 효율성을 갖춘 제품이다.

NVIDIA HGX B200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8U 공랭식 서버로, 8개의 NVIDIA Blackwell GPU와 Intel® Xeon® 및 AMD EPYC™ CPU 지원을 통해 탁월한 병렬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1800GB/s GPU-to-GPU 대역폭을 갖추어 GPU간 원활한 데이터 공유 및 빠른 처리 속도를 보장하며, 고급 냉각 솔루션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운영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공랭식 모델임에도 효율적인 열처리가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하여 고사양 GPU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된 모델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AI 연구, 데이터 분석 및 HPC 시뮬레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속도, 확장성 및 다양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며, 고급 냉각 솔루션과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운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슈퍼솔루션은 G893 시리즈 국내 최초 도입 이벤트로 기술 검증 및 실사용 테스트를 위한 POC(Proof of Concept)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최적의 AI/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운영 환경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비용 대비 성능, 시스템 안정성 등 실사용 관점에서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도입 검토 기업이 보다 신중하고 효율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실질적인 지원이 될 전망이다. 단순한 사전 테스트가 아닌, 도입 이후의 운영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까지 포괄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슈퍼솔루션 관계자 전했다.

이번 POC(Proof of Concept) 프로그램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품 성능 검증뿐만 아니라 실사용 시나리오 기반의 종합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부문 IT 솔루션 전문 공급기업 슈퍼솔루션은 AI,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등 고객맞춤형으로 GPU 시스템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기가바이트 제품문의는 슈퍼솔루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2. 2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3. 3탁재훈 재혼 가능성
    탁재훈 재혼 가능성
  4. 4마레이 트리플더블
    마레이 트리플더블
  5. 5김종민 감독 최다승
    김종민 감독 최다승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