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륙 직후 화염 휩싸여 추락"…英 런던 인근 공항서 비행기 참사

뉴시스 이소원 인턴
원문보기
영국 사우스엔드 공항에서 소형 항공기 한 대가 이륙 직후 뒤집히며 추락해 화염에 휩싸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 엑스 캡처) 2025.07.14. *재판매 및 DB 금지

영국 사우스엔드 공항에서 소형 항공기 한 대가 이륙 직후 뒤집히며 추락해 화염에 휩싸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 엑스 캡처) 2025.07.14.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소원 인턴 기자 = 영국 런던 인근 사우스엔드 공항에서 소형 항공기 한 대가 이륙 직후 추락해 화염에 휩싸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 공항은 전면 폐쇄됐으며 정확한 사고 원인과 피해 규모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13일(현지시각) BBC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께 에식스주 사우스엔드 공항서 12m 길이의 항공기 한 대가 이륙 직후 추락하면서 큰 화염을 일으켰다. 현지 소방구조대와 응급의료팀이 대규모로 출동했으며, 소방차·구급차·헬기 등이 긴급 투입됐다. 공항 인근의 로치퍼드 골프클럽과 웨스트클리프 럭비클럽에는 일시 대피 조처가 내려졌다.

현장 목격자들은 당시 상황에 대해 "조종사들과 손을 흔든 뒤 이륙한 항공기가 불과 3~4초 만에 왼쪽으로 급격히 기울더니 완전히 뒤집혀 머리부터 땅에 처박혔다"며 "곧바로 거대한 화염이 치솟았고 모두가 충격에 빠졌다"라고 전했다.

사고 항공기는 네덜란드 레일리스타트 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제우쉬 항공(Zeusch Aviation)' 소속 SUZ1편으로 이날 오전 그리스 아테네에서 출발해 크로아티아 풀라를 경유한 뒤 사우스엔드 공항에 착륙했다. 사고 당시는 레일리스타트로 복귀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우쉬 항공 측은 공식 성명을 통해 "사우스엔드 공항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관련 당국의 조사에 적극 협조 중"이라며 "피해자와 그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사고 직후 사우스엔드 공항은 모든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다.

하이디 알렉산더 영국 교통부 장관은 이날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매우 비극적인 사고"라며 "피해자들과 유가족, 사고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은 모든 이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metru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통령 성탄 미사
    대통령 성탄 미사
  2. 2김병기 의원 논란
    김병기 의원 논란
  3. 3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중국 워게임 시뮬레이션
  4. 4현대건설 7연승
    현대건설 7연승
  5. 5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충무로역 인근 건물 화재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